[대내] My Major Story: 상명 PPT 공모전 안내
- 작성자 정재윤
- 작성일 2024-06-20
- 조회수 725
「My Major Story」 상명 PPT 공모전 시행
: 이용자 자기주도적 학습지원을 위한 학술정보관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
0. 주관홈페이지
https://lib.smu.ac.kr/Board/Detail/20240527115754124?n=notice
1. 개요
가. 행사소개: 본인 소속전공 소개 및 홍보 콘텐츠 제작 PPT 공모전
나. 참가대상: 서울캠퍼스 학부 재학생
다. 참가유형: 개인(중복 참가 불가, 1인 1작품 제출)
2. 일정
가. 사전신청: 2024. 5. 27.(월)~6. 28.(금) *반드시 사전신청 후 참가작 제출
- 사전신청 링크: http://ksurv.kr/aEM4PT88Pw
나. 참가작 제출: 2024. 5. 27.(월)~9. 6.(금) ※마감일자 이후 도착분은 인정하지 않음.
다. 심사기간: 2024. 9. 9.(월)~27.(금)
라. 결과발표: 2024. 10. 4.(금) 예정
3. 공모 주제
가. 주제: 참가자 소속 전공 마케팅(학과 추천, 홍보 등)
나. 내용: 아래 내용 중 1개 이상 포함되어야 함.
1) 소속 전공 입학 준비 과정 - 전공 선택 이유, 입시(수시, 정시) 준비 방법 및 후기, 면접 팁 등
2) 소속 전공 현황 및 대학생활
- 학과·전공 특징 및 장점 소개, 학과 커리큘럼 및 지원 내용, 전공 관련 활동 및 경험 공유(특별한 동아리·교내활동, 전공별 대외활동 등)
3) 소속 전공 졸업 후 현황 - 학과·전공 졸업 후 미래 진로, 전망, 선배 취업사례 등
4) 이 외 소속 전공 관련 소개하고 싶은 내용
4. 제출 형식
가. 규격
1) 형식: .pptx, .pdf – 2가지 버전 모두 제출
2) 크기: 표준(4:3), 와이드스크린(16:9) 중 택 1
3) 길이: (시작, 목차, 마지막 페이지 등 제외) 본문 내용 기준 10슬라이드 이상 20슬라이드 이내
4) 파일명(제목): [PPT공모전]_성명_작품명
5) 저장설정: .pptx 파일 저장 시 반드시 글꼴 포함하여 저장
나. 필수 기재항목
1) 시작 페이지: ‘상명 PPT 공모전‘ 문구, 해당 자료의 제목 기재(인적사항 기재하지 않음.)
2) 마지막 페이지: PPT 내 사용한 폰트, 그림 등 구성요소 출처 기재
5. 심사 기준
가. 심사방식: 내용 심사 항목과 디자인 심사 항목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서대로 순위 매김.
나. 내용심사 기준
기준 | 내용 | 배점 |
적합성 | 공모전 주제와 내용의 적합성 평가 | 15 |
구체성 | 소속 전공 관련 세부 정보 포함여부 평가 | 15 |
창의성 | 내용의 창의성 평가 | 10 |
활용성 | 콘텐츠 활용도 평가 | 10 |
합계 | 50 |
다. 디자인 심사 기준
기준 | 내용 | 배점 |
창의성 | 참신한 디자인 요소 및 레이아웃 평가 | 15 |
가독성 | 각 페이지의 핵심 및 전반 내용 가독성 평가 | 15 |
논리성 | 프레젠테이션 구성의 짜임새 및 논리성 평가 | 10 |
활용성 | PPT 플랫폼 기능 활용의 능숙도 평가 | 10 |
합계 | 50 |
라. 동점자 처리
1) 내용 심사 점수 고득점 참가자에게 우선순위 부여(내용 심사> 디자인 심사)
2) 내용 심사 점수 동점 시 내용 심사 하위 항목 기재 순서별 고득점 참가자에게 우선순위 부여(적합성> 구체성> 창의성> 활용성)
3) 내용 심사 하위 항목 점수 동점 시 디자인 심사 하위 항목 기재 순서별 고득점 참가자에게 우선순위 부여(창의성> 가독성> 논리성> 활용성)
6. 제출내용
가. 제출 파일: 작품 원본 파일(.pptx 및 .pdf 2가지 버전으로 제출)
나. 제출 서류(붙임 파일 참고, 모두 자필 서명 필수)
1) 참가신청서 1부
2) 작품 윤리 서약서 1부
3) 저작물 이용 허락 동의서 1부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다. 제출 방법: 담당자에게 이메일 제출(학술정보지원팀 이은서, eunseo2939@smu.ac.kr)
7. 시상
가. 대상: 심사 총점 고득점순 10명 중 장학금 지급 규정 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내용
구분 | 상금 | 시상인원 | 시상 |
우수작 | 각 500,000원 | 10명 | 학술정보관장 상장 및 상금 |
다. 장학금 지급 규정 제9조(자격의 제한)
1) 8학기 이상 이수한 자
2) 직전학기 학사경고를 받은 자
3) 기타 장학금 지급의 목적을 달성할 가망이 없다고 인정되는 자.
8. 유의사항
가. 출품 형태에 적합하지 않거나 가독성이 낮은(화질 등) 출품작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함.
나. 공모전 이전 제작된 작품 제출은 가능하나 타 공모전 수상작은 제외함.
다. PPT 제작 시 사용된 구성요소(이미지, 폰트 등)는 저작권에 위배 되지 않아야 함.
라. 참가자가 직접 제작하지 않은 PPT 내 모든 삽입자료에 대한 출처는 반드시 명시함.
마. 저작권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출품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음.
9. 문의: 학술정보관 4층 참고정간실(02-2287-5194)
*게시 내용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0번 주관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 [상명_학술정보관]ppt_공모전_홍보_포스터.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