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문화예술대학 | 학과명 | 음악학부 | ||||||||||||||||||||
---|---|---|---|---|---|---|---|---|---|---|---|---|---|---|---|---|---|---|---|---|---|---|---|
CDR명칭 | 음악교육자(문화예술교육사) | ||||||||||||||||||||||
교육목표 | 국가자격 제도를 도입함에 따라 문화예술교육 전문 인력의 자격요건을 보다 명확히 하여 사회적 신뢰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활동근거와 위상을 재고하여 관련 인력의 자긍심과 자존감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제화, 다양화시대를 맞아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 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 ||||||||||||||||||||||
담당교수 | 김희진,노인경,류현승,김민조 | ||||||||||||||||||||||
진출분야/직업군 | 문화예술 책임자 | ||||||||||||||||||||||
진출 세부분야 | 2급 자격자에 한하여 민, 관 영역 현장강사, 학교· 주민센터 등 교육강사 | ||||||||||||||||||||||
교육과정 (총 33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문화예술교육사(2급) | ||||||||||||||||||||||
필요 직무능력 | 외국어(토익,토플등)컴퓨터 활용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필요한 각 전공 악기능력, 전공에 국한되지 않은 통합적 문화예술교육 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문화의집 등과 같은 국/공립 교육시설에 배치될 수 있으며 향후 문화예술교육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공공영역 및 민간영역에서의 활동 또한 증가 될 것이다. | ||||||||||||||||||||||
교양교육과정 | English Enrichment(English through Cultural Understanding),교양과인성(음악),사회봉사,인간행동의심리적이해,컴퓨터와정보사회 | ||||||||||||||||||||||
비교과교육과정 | 전공탐색박람회,학습검사,SM-CDR나비오름설명회 |